콘텐츠로 건너뛰기

구글 도메인 오래된 페이지 혹은 콘텐츠 삭제 요청방법

  • by
  • 정보

도메인 오래된페이지 콘텐츠 삭제 요청방법

도메인을 사용하여 글을 올리고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다보면 콘텐츠나 오래된 페이지를 삭제 하고 싶은 경우가 발생합니다. 구글에 걸린 내 글들을 간단한 방법으로 삭제 요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사용하기

구글의 서치 콘솔을 이용하여 오랜된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갱신을 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새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삭제하는 이유에 대해서 물어보는데 원하는 답변을 선택하셔서 다음으로 넘어가면됩니다.

첫번째 나온 변경된 웹페이지에 대한 구글의 .. 내용을 선택하시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페이지 url을 입력하거나 이미지부분 url이 있으면

선택하셔서 내용을 기입하고 제출하시면됩니다.

구글의 오래된 페이지 정보삭제

4번째 콘텐츠를 삭제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구글에서의 정보삭제에 대한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url이 있으면 기재한다음 제출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성됩니다.

url을 넣고 잠시 기다리다면 페이지 url을 확인하면서 검색을 하게됩니다. 그럼 다음으로 자료를 찾은다음 결과를 보고하게 됩니다.

결과 보고가 완료되면 url 제출이 완료되어 갱신요청과 함께 내용이 접수가 됩니다 .

그리고 다음 추가할 부분이 있으면 새요청을 눌러 추가 하시면 됩니다.

구글 검색결과 삭제 페이지 사이트는

구글 검색결과를 삭제하는 url의 경우에는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removals

이곳으로 접속을 하여 삭제하시면 되고 구글 웹마스터도구 서치콘솔 삭제페이지에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지정상적인 링크들을 삭제하거나 url을 거부하여 불필요한 도메인 명을 삭제할수도 있으며 백링크를 제거하여 올바른 링크로 입력하여 사용하시면 좀더 좋은 상위 페이지를 보실수도 있습니다.